티스토리 뷰
조언을 위해 메쉬를 먼저 설치해보았습니다..!
저는 17세이고 일반 중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저는 초등학교 때부터 유학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나라의 언어와 문화에 노출되는 것을 막연히 좋아해서 일본에 가서 살고 싶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로 일본을 접한 것은 아니지만, 가장 가까운 나라와 가장 먼 나라에 대한 호기심으로 직접 일본을 공부했습니다. 나는 일본 요리, 문화, 사람들의 성격에 대해 많이 관찰하고 연구했다고 생각합니다.
중학교 때 용돈을 모아 일본어 학습서를 신청했습니다. 나는 공부했다. 나는 비즈니스와 경제에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일본 경제를 매우 집중적으로 공부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유학을 하고 싶었지만 조금 무서웠던 것 같아요.
중학교 때 미국에 한 달 정도 머물면서 이모의 일을 도왔다. 이모, 삼촌이 영어로 뒹굴뒹굴 뒹굴뒹굴 하는 모습이 너무 신기했어요. 제가 말도 못하고 바이어랑 거래하는 곳이 거의 들리지 않는데 상대방과 계약을 하고 일이 왔다갔다 하는 시스템이 너무 재미있었어요.
동시에 나는 오랫동안 국제 경제학에 관심이 있었고 일본에서 공부하거나 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혼자 외국 에이전트에게 전화 상담을 받고, 관련 대학에 전화를 걸어보고, 재학생들에게 질문하고, 내가 가고 싶은 대학 커리큘럼에 대한 계획까지 세웠습니다.
자퇴하여 검정고시와 함께 유학을 준비하고 싶었지만 사정상 자퇴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TOEFL과 GPA를 동시에 하고 있는데 출석요구사항을 채우기 위해 학교에 다니고 있는데 TOEFL만 준비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EJU 수학 1과목은 이미 생략, 일본어는 JLPT 2급)
그외에 일본유학 조언도 받고싶습니다 :) 조언 감사합니다!!